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순위 당해 미달 평형 봉담자이 프라이드 시티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21.
반응형

 

개요

 전국 청약 열기가 높아지는 중 수원 바로 옆 화성시 봉담 쪽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봉담 자이 라피네처럼 상승세를 같이 타고 갈 수 있을지 봉담 자이 프라이드 시티를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A-1블록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847세대 일반공급 854세대 총 1,701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4년 7월 예정이다. 내리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자이와 힐스테이트 예정으로 총 4천 세대가 넘는 대단지 규모로 형성되어 화성시 실거주자에게 기회가 생겼다.

 

봉담1지구

 

입지

 위치는 삼봉산 바로 아래에 인프라가 전혀 없는 곳이라 봉담1, 2 지구로 가서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마트(화성 봉담점)는 자차 13분 소요되는 거리에 있으며 봉담 초중고교와 CGV 등 편의시설이 많은 곳으로 이동하려면 버스 타고 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교육환경도 거리가 좀 있다. 입지는 약하기 때문에 내리 지구 내 상업시설이 얼마나 형성될지 기대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위치

 

교통

 숲세권이라 자차는 필수이며 고속도로 봉담IC를 통해서 과천 봉담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전철역은 수인 분당선과 KTX예정인 어천 역이며 버스로 20분, 자차로 5분 소요되는 거리이다. 교통 위치도 메인 지구보다는 좀 떨어져 있어서 외부로 자주 이동해야 한다면 생활하기 쉽지 않은 곳이다. 출퇴근 거리로 적당해 보이는 지역은 수원이나 안산 정도가 가능한 거리로 보이며 그 외 지역은 힘들어 보인다.

 

당해미달 평형

 

시세 비교

 봉담 자이 프라이드 시티 분양가는 59형 3.45억 72형 4억 84형 4.6억으로 입지에 비해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있다. 입지가 더 좋고 최근 분양 경쟁률 22:1을 기록했던 봉담자이 라피네와 비교하면 59형 3.2억 84형 4.3억과 비교하면 확실히 높은 가격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1순위 당해 마감은 하지 못한 채 72형은 오늘 1순위 기타 지역 접수로 완판은 할 것으로 보인다. 봉담 타지구 보다 가격 경쟁력은 떨어지지만 화성시 거주민들에게는 신축 실거주의 기회가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