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오산역 1호선 더샵 오산엘리포레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22.
반응형

 

개요

 요즘 신축 분양받기가 쉽지 않아서 해당 지역 실거주하려는 사람들도 힘들어지고 있다. 오산시에서 입지는 약하지만 브랜드 아파트인 더샵 오산 엘리 포레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경기도 오산시 서동 39-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458세대 일반공급 469세대 총 927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특이사항으로 세교 2 택지개발지구가 아니고 동일하이빌 조합주택 2차 부지에 시공권을 받아서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자차 10분 이내 거리에 홈플러스(오산점), 롯데마트(오산점), 이마트(오산점)를 이용 할 수 있고 종합병원도 비슷한 거리에 다나병원이 있다. 서쪽은 서동저수지 동쪽은 녹지에 막혀있는 구조이며 바로 옆 세교 2 신도시에서 택지개발이 한참 진행 중이다. 그래서 당장 가까운 편의 시설 이용은 힘들고 택지개발지구는 아니기 때문에 입지는 약하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세교 2 신도시와 인접하여 상권이 활성화되면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오산신도시 기본계획에 중앙공원 조성계획이 되어있지만 2035년 기본 계획이라 10년 이상 걸릴 것으로 보인다.

 

오산역

 

교통

 지도상 오산역이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로 도보 40분 정도 소요되어 현실적으로 이용하려면 버스타고 25분 정도 환승하여 이용 가능할 것이다. 오산역은 현재 경부선이지만 KTX역은 아니고 무궁화호 전철 1호선 이용이 가능하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분당선 연장에 기흥에서 오산 구간이 사업구간에 있어서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계획단계에서 예비타당성부터 완공까지는 10년 이상 걸릴 것으로 보인다. 자차가 있을 경우에는 오산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 진입과 북오산 IC를 통해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입하여 어디든 이동이 수월하다.

 

주변분양 출처 호갱노노

 

시세 비교

 더샵 오산엘리포레 분양가는 59형 3.4억 75형 4억 84형 4.5억이라 입지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다. 최근 평균 경쟁률 16:1로 1순위 당해 마감을 한 오산세교 2 지구 A2블록 호반 분양가는 74형 3.8억 84형 4.2억과 비교해도 분양가는 높은 편이다. 그래서 오산 엘리 포레 경쟁률은 낮겠지만 완판은 될 것으로 보인다. 당해 거주자는 세교 2 지구 분양 단지들이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청약통장 사용을 조금 꺼려하는 분위기다. 그래서 1순위 기타 지역에도 기회가 생길 것 같다. 오늘 1순위 당해 청약 경쟁률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