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충주역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모아미래도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6.
반응형

 

개요

 어제 서충주에 이어서 두 번째로 충주 중심부에서 분양을 진행하는 충주 모아미래도를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충청북도 충주시 봉방동 180-10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160세대 일반공급 170세대 총 330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3년 12월 예정이다. 소규모 아파트 단지이지만 한화 포레나 서충주와 위치나 입지, 브랜드 등을 비교해서 보면 좋을 것이다.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5분이내 거리에 이마트(충주점), 롯데마트(충주점)가 있고 종합병원은 건국대학교 충주병원, 세명대 충주 한방병원이 있고 충주 공용버스터미널이 모두 자차 10분 이내 비슷한 거리에 있어서 이용하기 좋다. 도보권에 충주천이 있어서 산책하기 괜찮고 자차 5분 거리에 호암지 주변에 호암지 생태공원, 호암예술관, 생태 전시관 등이 있어서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가까운 위치이다. 주변 교육환경은 대림초, 삼원초, 칠금중, 국원고, 충주고, 충주여고 등이 있어서 자녀가 있는 세대가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충주역

 

교통

 현재 KTX와 같은 고속철은 다니지 않지만 무궁화호가 다니고 있는 충주역이 있다. 아파트 단지에서 도보로 13분이면 이용 할 수 있고 KTX가 지나가면 역주변이 정말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고속화 사업이 예산, 주민 반대 등의 문제로 언제쯤 진행될지는 미지수이다. 자차 이용 시 11분 소요거리에 충주 IC를 통해서 중부내륙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어서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그리고 주변 산업단지는 30분 이내로 출퇴근이 가능하여 직장인들에게는 최적의 위치로 보인다.

 

현대엘리베이터 예정지

 

시세 비교

 충주 모아미래도 분양가는 25평 2.7억 35평 3.6억이다. 충주시 구축은 대부분 20년 이상 되었고 30평대는 높아도 2억중반대 정도이다. 비슷한 위치에 8년 차 봉방동 충주 푸르지오 35평 3.7억이고 호암지구에 대단지 아파트들은 3년 차 정도 된 신축 아파트들이 많은데 33평이 4억 중후 반대를 기록하고 있다. 모아미래도 분양가는 좋은 편이며 현재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와 공장, 물류센터 이전 28년까지 추진, 현대모비스 신축공사, 첨단기술 및 소재관련 기업 입주예정, 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일자리 창출 효과로 인구 유입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늘 특별공급부터 시작되며 소규모 단지라 사람들 관심도는 적지만 거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