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메타버스 맥스트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7. 15.
반응형

개요

 요즘 핫한 단어인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인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든 맥스트에 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이며 주요 제품은 AR 개발 플랫폼/AR솔루션이고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이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1,587:1이며 확정 공모가는 공모밴드 11,000원~ 13,000원을 초과한 15,000원으로 높은 금액이다.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보여 주듯 경쟁률과 가격 모두 높다.

 

증강현실 서비스

 

메타버스 증강현실 관계

 맥스트의 슬로건을 메타버스 플랫폼이라고 보여주고 있지만 기업연혁이나 기술진들을 보면 오랫동안 연구해온 영역은 증강현실 분야이다. 증강현실은 실세계에 3차원 물체를 디바이스 기기로 겹쳐 보여주는 기술인데 대표적인 예로 한때 인기를 끌었던 스마트폰 게임인 포켓몬 고(GO)가 있다. 실세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3차원 물체를 통해서 정보전달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이외에도 산업용 시뮬레이션이나 도시 정보제공 등을 효과적인 방법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매타버스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함한 상위 개념이다. 요즘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든 업체들은 다양하지만 시작은 각자 다른 영역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어느 영역이 메타버스 시장에서 선두로 나아갈지는 아직 예측불가다.

 

VPS

 

Visual Positioning Service(시각 위치 확인 서비스)

 맥스트의 주요기술인 시각 위치 확인 서비스인 VPS는 사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기반으로 VPS지도와 공간 관계 계산을 하고 2D, 3D 연관관계를 계산하여 VPS 공간지도에 업데이트를 한다. 이 기술은 전문인력이 아닌 일반인들도 손쉽게 접근 가능한 기술이라고 하나 실제로 해보지 못한 점이 아쉽다. 아직 수익모델은 설명했던 VPS 플랫폼 기술로 기업을 상대로하는 B2B를 통해 앱 개발 툴(SDK)을 판매하고 있다. 그래서 현재 일반인들은 접하기 힘든 기술이다.

 

장외가

 

공모 정보

 맥스트 상장예정일은 7월 27일이며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39%로 보통이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34%이며 장외가는 17,000원~ 68,000원으로 매수자와 매도자의 가격차이가 크게 나타난다. 경쟁률이 높아서 배정을 많이 받지 못하겠지만 메타버스 관련주는 최근 상장한 자이언트 스텝을 보면 요즘 분위기가 좋은 편이라 조금은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전략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