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GTX-B 인천대입구역 송도 아리스타 프라임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20.
반응형

 

개요

 인천시는 현재 매매가 상승률이 높은 상태로 계속 유지되고 있으며 이번에 알아볼 아파트는 어제부터 오늘까지 무순위 입주자를 모집하는 송도 아리스타 프라임이다. 공급 위치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2-6, 22-7번지이며 공급규모는 총 90세대 중 잔여물량 47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2녀 12월 예정이다. 청약 당시 평균 경쟁률은 25:1을 기록할 정도였는데 소형 주상복합이라 막상 계약을 안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잔여물량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6분이내 거리에 롯데마트(송도점), 이랜드리테일(NC 큐브 커넬워크), 코스트코(송도점),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송도점), 홈플러스(인천 송도점)등이 있어 가까운 거리에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종합병원은 나사렛 국제병원이 자차 9분 거리에 있다. 인천 송도 하면 유명한 송도 센트럴파크가 도보권에 있어서 산책하기 매우 좋은 환경이다. 교육환경은 인천 신정초교가 도보권에 있으며 가까운 곳에 신정중학교, 신송중학교, 인천포스코고등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좋은 학교들이 있는 지역이다.

 

위치

 

교통

 가까운 전철역으로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 역이 있으며 센트럴파크 내부를 거쳐서 가면 도보 14분 정도 소요가 예상된다. 그리고 도보 19분 거리 인천 1호선 인천대입구역은 추후 GTX-B 역으로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진입이 30분 이내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송도 내부순환 트램 개발도 예정되어 대중교통이 점점 좋아지는 환경이다. 자차로 수도권 진입 시 정왕 IC 쪽으로 제3경인고속도로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주변시세 출처 호갱노노

 

시세 비교

 송도아리스타프라임 분양가는 18평 4.2억 35평 7.6억 37평 8억이다. 분양가는 주변 단지 중 10년 넘은 구축 아파트인 송도 더샵 하버뷰 13단지, 송도 풍림아이원 2-3단지, 송도 현대 아이파크 등과 비슷한 수준이며 10년 이내 단지들은 그보다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어서 신축 가격 메리트는 조금 있어 보인다. 하지만 너무 작은 세대와 브랜드가 너무 약해서 가격을 조금 더 주더라도 좋은 아파트에 입주하려는 사람들은 계약을 하지 않았다. 그로 인해 송도에서 입주하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기회가 생겨서 완판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결과는 오늘 밤쯤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