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당해 미달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21.
반응형

 

개요

 대구 중심부에 나 홀로 아파트가 분양을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인데 주변 입주 물량이 많은 가운데 경쟁력이 있을지 한 번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3가 221-5, 221-7번지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108세대 일반공급 108세대 총 216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특이한 점은 총 390세대로 맞은편 블록까지 분양 진행을 하는 듯 보였으나 이번에 1차 한 블록 216세대만 진행하게 되어 나 홀로 아파트라는 이미지가 생겼다.

 

1차 분양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5분이내 롯데백화점(대구점), 롯데 영플라자(대구점), 이랜드리테일(동아 본점), 홈플러스(대구점), 이마트(칠성점), 현대백화점(대구점), 이랜드리테일(동아 쇼핑점)이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다. 종합병원은 도보권에 곽병원과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있어서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대구역이랑 가까워서 메인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 대구종로초등학교가 도보권이며 성명여자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좋은 편이다.

 

대구역

 

교통

 대구 1호선 대구역이 지도상 가깝지만 실제 도보 13분 정도 소요되어 역세권은 아닌점이 조금 아쉽다. 대신 비슷한 거리에 대구 3호선 달성공원역도 이용할 수 있어서 교통은 좋은 편이다. 대중교통으로 타 지역 이동시 대구역에서 무궁화호를 이용하거나 1호선을 타고 3 정거장만 가면 KTX동대구역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자차이용 시 북대구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진입 가능하여 타 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경쟁률

 

시세 비교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분양가는 84형 5.9억이다. 주변 분양권 시세를 보면 84형 기준으로 대구역제일풍경채위너스카이,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힐스테이트 대구역 등은 이미 6억을 초과한 상태이다. 분양가는 괜찮은 편이고 블럭별로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포진해있어서 약 8천 세대 브랜드 타운으로 홍보하고 있다. 다만 대구 부동산 열기가 식고 있는 점을 고려야 한다. 그럼에도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늘 1순위 기타와 내일 2순위 신청이니 참고 하여 진행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