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KTX 강릉역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8. 2.
반응형

 

개요

 강릉시는 거리두기 4단계로 휴가철 방문자가 많이 줄어들어 고성이나 양양이 올해 인기 관광지가 되었다. 그래도 휴가철 강원도 관광지 하면 강릉인데 여기서 분양하는 롯데캐슬 시그니처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교동 1018-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548세대 일반공급 757세대 총 1,305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위치

 

입지

 주변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5분 거리에 홈플러스(강릉점)가 있고 종합병원은 비슷한 거리에 강릉의료원, 강릉 고려병원 차자 9분 거리에 강릉 동인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 도보권에 영동초등학교, 관동중학교, 강일여자고등학교, 강릉제일고등학교 등이 있어서 자녀가 통학하기 좋은 위치이다. 근처에 근린공원이 있어서 간단하게 산책하기 좋지만 캐슬정원으로 단지 앞 둘레길을 크게 계획하고 있다. 

 

캐슬정원

 

교통

 지도상 KTX강릉역이 가까워보였지만 도보 25분 정도 소요되고 버스 타면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였다. KTX를 타면 수도권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정도면 좋은 위치로 보인다. 비슷한 거리에 강릉 고속버스터미널도 있어서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자차로 8분 정도 소요하면 강릉 IC를 통해서 동해고속도로를 가면 삼척에서 속초까지 동해 라인에 속한 도시를 빨리 접근할 수 있고 강릉 JC를 통해서 영동고속도로로 가면 수도권으로 가기 수월하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강릉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가를 간단히보면 84형 4.3억 114형 5.7억이며 다른 타입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변시세를 보면 인근 10년 차 이상인 구축 아파트 30평대는 교동 롯데캐슬, 강릉 교동 현대 2차 등을 참고해보니 3억 중후 반대이며 10년 차 이하인 강릉 유천지구 우미린 아파트, 강릉유천 유승한내들 더 퍼스트, 유천동 LH선수촌 8단지를 참고해보니 4억 후반에서 5억 초반 정도로 형성되어 있어서 롯데캐슬 분양가는 좋은 가격대로 보였다. 그래서 오늘 특별공급부터 청약을 진행하지만 1순위 당해 마감으로 끝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