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의료 AI 인공지능 딥노이드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8. 6.
반응형

개요

 어제 플래티어 청약 경쟁률이 2498:1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웠으며 오늘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딥노이드에 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이며 주요 제품은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인공지능 임상 의사결정 시스템이고 주관사는 KB증권 단독으로 진행한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1,179:1이고 확정 공모가는 희망밴드 31,500원~42,000원에서 최상단인 42,000원이다.

반응형

생태계

 

사업 방향

 사람들이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거나 병의 의심되면 영상촬영을 진행한다. X-ray, MRI, CT 등을 촬영하게 되는데 결과물에 대한 판독은 영상 전문의사가 진행하게 되는데 인력에 비해 판독해야 하는 결과물이 많으면 소요시간이나 정확도가 낮아지는 부분 등이 보일 수 있다. 그래서 딥노이드에서 AI설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방향성을 한쪽으로 진행하지 않고 오로지 데이터를 통해서 개발하는 방식과 의료인이 메이인이 되고 설루션을 지원해주는 방식 두 가지 방향으로 모두 개발하고 있다. 

 

데이터수집

 

제품군

 인공지능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쌓기위해 DEEP PHI 툴을 배포하여 의료인 누구나 코딩 없이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의료인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DEEP STORE도 구축한다. 그리고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료인 판독을 보조해주는 DEEP AI와 레이블링 기능등으로 비교자료를 통해 의료인의 판독을 도와줄 수 있는 DEEP PACS가 있다. 4가지 제품군으로 인공지능 개발, 배포, 거래, 활용 전 주기를 포괄하는 제품군을 개발했다. 

 

장외가

 

공모 정보

 딥노이드 상장 예정일은 8월 17일이며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7%로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44%로 변동성에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장외시장 가격은 45,000원~50,000원으로 참고만 하자. 인공지능 산업은 향후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누적 데이터도 많아지며 그에 따라 판독하는 정확도가 높아지며 제품 입지가 확실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재무상황을 보면 누적 적자와 현재 이용자 추이를 보면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기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의문이 든다. 그래서 상장 초기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장기투자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