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매출 100억 ITIM 브레인즈컴퍼니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8. 10.
반응형

 

개요

 오늘까지 코스피 상장하는 롯데렌탈, 아주스틸과 코스닥 상장하는 브레인즈컴퍼니 청약을 진행한다. 그중 브레인즈컴퍼니에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이며 주요 제품은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이고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1,428:1이며 확정 공모가는 희망밴드 20,000원~22,500원 초과한 25,000원으로 매우 높은 가격이다.

반응형

Zenius EMS

 

제품 설명

 브레인즈컴퍼니는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인 ITIM(IT Infrastructure Management)을 개발부터 판매를 하는 사업을 하며 현재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Zenius EMS(Enterprise Management Solution)이다. 주요 기능으로 IT 전반의 통합 모니터링, 데이터 예측 및 장애 관리, 사용자 중심의 제품 설계, 우수한 Manager성능, 신뢰성 있는 에이젠트 기술, 시스템 확장에 유연 한대 응이 된다. 제품의 장점으로 한번 도입하면 제품 변경이 어려우며 그로 인해 재계약률이 높아서 우랑 고객사들과 장기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고객사

 

경쟁력

 브레인즈컴퍼니는 효율성 극대화, 초경량 인공지능 기술, 빅데이터 처리기술, 클라우드 모니터링,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 국민연금관리공단, 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공공기관과 국민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기관 외 국방기관, 의료기관 민간기업 등이 있어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다. 재무구조상 자산 대비 부채도 적은 편이며 비용 또한 기술개발 인력비용이 대부분이라 지출이 적은 편이다.

 

장외가

 

공모 정보

 브레인즈컴퍼니 상장예정일은 8월 19일이며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8%로 낮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34%로 보통이고 장외 시장가는 23,000월~58,000원으로 참고만 하자. ITIM의 통합관리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가 6개 사가 있으며 그중 매출 100억 원 이상은 엔키아, 아치텍, 브레인즈 컴퍼니 3개 사가 있다. 기술력이나 재무상태가 좋은 편에 속하지만 이전에 3번의 무상증자가 있었으며 이번 상장을 통해 수익실현을 하는 물량이 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상장 후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