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당해마감 더블역세권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8. 19.
반응형

 

개요

 전철이 다니는 지방도시는 많지 않으며 그중 광주광역시에는 전철 1호선이 있으며 2호선은 공사 중이다. 전철 라인에 분양하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20-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98세대 일반공급 275세대 총 373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어제 1순위 청약을 진행했는데 당해 마감으로 마무리되었다. 그래서 인기가 많았던 이유를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반응형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10분 이내 거리에 롯데마트(상무점), 이마트(상무점), 롯데마트(월드컵점), 롯데아울렛(광주 월드컵점)이 있다. 그리고 종합병원은 자차 7분 이내 거리에 상무병원, 서광병원, 광주 한국병원을 이용하면 된다. 근린공원으로 가까운 거리에 운천호수공원과 버스를 타면 자유공원, 상무시민공원등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다. 교육환경은 도보권에 광주 상무 초중학교와 전남고등학교가 있어서 통학하기 괜찮은 위치이다.

 

상무역

 

교통

 광주 1호선 상무역을 가려면 도보로 9분 정도 소요된다. 역세권으로 보이긴 하지만 언덕길로 판단되는 점은 조금 아쉽다. 상무역은 개통 예정인 2호선 환승역이 될 것이라 더블역세권 입지를 가질 전망이다. 상무역에서 4 정거장 이동하여 광주 송정역으로 가면 KTX를 이용할 수 있어서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좋다. 자차이용 시 5분 정도 소요하여 서창 IC를 통해서 호남고속도로를 진입할 수 있어서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광주에서 교통이 아주 좋은 위치로 보인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가는 84형 5.4억 119형 6.9억이다. 주변 단지 시세를 보면 9년 차 상무 한신 휴플러스 85형 5.9억, 6년 차 상무 SK뷰 85형 7.2억으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신축인 점을 감안해도 분양가가 저렴하게 나온 편이다. 입지 대비 분양가가 주변 아파트에 비해 좋게 나와서 지대가 조금 높아도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판단된다. 1순위 당해 마감 평균 경쟁률은 31:1로 84A형 경쟁률은 96:1까지 나왔다. 당첨자 발표일은 8월 25일이며 청약한 분들은 기대가 많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