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방사광가속기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이후 5,800세대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2.
반응형

 

개요

 청주시 아파트는 가격이 많이 올라서 조정대상지역으로 빨리 지정되었다. 그래서 아파트 매매하기가 부담스러운데 오송역 근처에 1차 2차 3차에 걸쳐서 총 5800세대가 들어서는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청약을 노려보자. 공급 위치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 B2블록 공동주택용지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1,996세대 일반공급 419세대 총 2,415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3년 6월 예정이다. 특이한 점은 산업단지 종사자 배정물량이 602세대로 많은 편이라 일반물량으로 많이 배정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한다.

 

위치

 

입지

 주변은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로 개발이 한참 진행 중이다.  현재 대형마트는 자차 15분 거리 홈플러스(조치원점)를 이용해야 하며 종합병원은 자차 40분 거리 의료재단 하나병원을 이용해야 한다. 단지 옆 기찻길을 넘어가면 연제저수지와 오송 호수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을 것이다. 주변에는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첨단의로복합단지 등 산업단지가 많이 있으며 화장품산업단지, 바이오산업단지, 오송 제3국가산업단지 등이 개발 예정이라 일자리가 많아진다. 

 

조감도

 

방사광가속기

 산업단지 종사자 배정물량이 많은 이유가 궁금해서 관련 내용을 좀 찾아봤다. 뉴스에서 한 번쯤은 들어봤는데 방사광가속기인데 충청북도 청주시에서 유치를 했으며 창원구 오창읍에 22년 착공과 28년 완공 예정이다. 방사광가속기는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시킨 전자가 강력한 자기장을 지나며 휘어질 때 방출되는 빛(방사광)을 얻어내며, 얻어진 방사광은 과학기술 연구에 활용된다. 청주 오창에서는 현재 오아시스(Ochang Advanced Synchrotron for Industry and Science)로 이름이 붙여졌다. 방사광가속기를 사용하는 분야는 기초과학부터 신소재 개발, 유전공학, 화학공업,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어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그로 인한 주거환경이 많이 달라질 것이다.

 

방사광 가속기

 

교통

 지도상 오송역과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로 도보로 정류장을 가서 버스를 타면 20분 정도 소요된다. 오송역에서 KTX, SRT이용이 가능하기에 타 지역 이동이 좋은 편이다. 그리고 자차 12분거리에 청주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 할 수 있어서 자차로도 타지역 이동이 유리한 위치이다. 방사광 가속기 예정부지 위치와 거리를 보면 차로 30분 정도 소요되는 정도라 출퇴근하기 좋은 위치이며 여러 산업단지도 비슷한 시간 이내로 소요된다.

 

오창읍

 

시세 비교

 파라곤 센트럴시티 분양가는 59형 2.38억으로 예정부지 옆에 있는 KTX 오송역 대광로제비앙 분양권 호가 현재 2억대이므로 대단지 입주 이후 상권 형성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적정한 수준이라고 판단된다. 그리고 오송읍 부근 30평대는 4억 후반대를 이루고 있어서 30평대와 시세 차이가 커 보인다. 산업단지 종사자 물량으로 소진될 가능성이 크고 청주시 거주자에게 괜찮은 분양이지만 아쉬운 점은 30평대 물량이 없다는 점이다.

 

주변시세 출처 호갱노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