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소형 아파트 줍줍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29.
반응형

 

개요

 종로 주변에는 50년 이상 아주 오래된 주거 형태들이 많다. 오래된 구축 사이에 지어지는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서울시 중구 인현동 2가 151-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총 321세대 중 잔여물량 68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지난 5월에 청약을 진행했었는데 평균 경쟁률은 29:1로 높았다. 그러나 조건이 맞지 않거나 북향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계약을 하지 않은 세대가 많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

 

역세권

 

입지

 주변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북쪽은 종로 생활권 동쪽은 동대문 서쪽으로 명동거리가 남쪽으로는 남산이 있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대형마트는 자차 10분이내 거리에 현대 시티 아웃렛(동대문점), 롯데백화점(본점), 롯데 영플라자(명동점), 신세계백화점(본점), 이마트(청계천점), 롯데아웃렛(서울역점), 롯데마트(서울역점)가 있어서 어디든 갈 수 있다. 종합병원은 도보권에 제일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백병원과 차량 10분 이내 서울대학교 병원, 강북삼성병원, 서울적십자병원이 있다. 산책을 하려면 윗 블록에 청계천이 있어 걷기 좋을 것이다.

 

CG

 

교통

 전철에 둘러 싸여 있어서 어디든 가기 좋은 위치이다. 우선 을지로 3가에서 2호선, 3호선과 을지로 4가에서 2호선, 5호선과 충무로역에서 3호선, 4호선을 이용 할 수 있다. 역과의 거리는 모두 10분 정도 소요된다. 그리고 타 지역으로 이동시 4호선 타고  3 정거장 이동하여 KTX 서울역을 이용하면 된다. 중심 업무지구에 출퇴근하기 아주 가까운 위치이고 대중교통 30분 이내 서울권역 출퇴근이 가능해 보인다. 자차는 출퇴근 시간 위주로 막히긴 하지만 서울 내부는 강변북로나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고 경기권은 외곽순환도로와 타 지역은 한남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등 확장성이 좋다.

 

잔여세대

 

시세 비교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 분양가는 11평 3.8억 13평 4.6억 19평 6.8억이다. 주변에 비슷한 조건 아파트가 없지만 분양가 상한제로 평당 가격이 약간 저렴하게 나온 편이다. 그러나 주차공간은 1세대당 1대 배정을 못 받을 정도로 좁은 단점도 존제한다. 소형 원룸 아파트와 중심 업무지구 주변에 있기 때문에 젊은 1인 가구에게 필요해 보인다. 하지만 그 나이 때에 감당하기에 높은 금액 대라 고민하다가 포기한 사람들도 많았을 것이다. 여유가 되는 분들은 청약을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