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안전마진 1.5억 줍줍 만덕역 이편한세상 금정산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28.
반응형

 

개요

 최근 분양 조건을 확인해 보지 않고 무조건 청약 신청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부적격 물량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그중 무순위 청약 30일에 진행하는 이편한세상 금정산을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 818번지 일원(부산 만덕 5 주거환경개선사업 2블록 공공분양주택)이며 공급규모는 총 1,216세대 중 잔여물량 7세대이고 잔여세대 입주시기는 21년 7월이다. 이 아파트 분양은 2018년 4월에 진행했고 2021년 4월에 준공되어 현재 입주 진행 중이다. 이번 무순위 공급은 부적격자 물량으로 해당 조건이 되는 사람들은 좋은 상황이다.

 

4월 완공

 

입지

 주변 상권은 아주 가까운 곳에 형성 되어있지는 않지만 자차 10분 이내로 메가마트(덕천점), 이랜드리테일(뉴코아 덕천점을 이용할 수 있고 종합병원도 비슷한 거리에 부민 병원이 있어서 나름 괜찮은 편이다. 교육환경은 아파트 단지 바로 뒤편에 상학초등학교가 있고 도보권에 만덕중학교가 있어서 언덕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거리는 가깝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 쌓여 있어서 공기가 좋은 숲세권에 가깝다.

 

만덕역

 

교통

 아파트 단지에서 제일 가까운 출입문에서 부산3호선 만덕역 2번 출구까지 도보 7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거리이다. 부산 3호선은 연산역을 통해 부산 1호선으로 진입이 가능하고 수영역 환승으로 부산 2호선 해운대까지 갈 수 있는 노선이라 확장성이 좋은 노선이다. 타 지역으로 이동시 만덕역에서 13분 소요 KTX구포역을 이용하면 된다. 자차를 이용할 경우 덕천 IC를 통해서 남해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으며 만덕 터널을 이용하면 부산 중심인 동래구, 연제구 진입이 아주 빠르다. 

 

실거래가

 

시세 비교

 이편한세상 금정산 분양가는 34평 3.6억이며 현재 실거래가 5.3억 수준이다. 그래서 지금 분양가에 들어가도 가격 메리트는 엄청난 상황이다. 무순위 청약은 해당 지역 거주민이 여야하고 분양가 상한제 적용주택으로 투기과열지구에서 공급되는 주택과 분양가 상한가 적용주택에서 10년간 당첨 제한이 있다. 그럼에도 분양가가 너무 저렴해서 청약신청이 엄청 날 것으로 보인다.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일단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