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순위 미달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18.
반응형

 

개요

 요즘 지방 외진 곳에 아파트 단지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그중에서 이번 15일 특별공급부터 청약을 진행하고 있는 익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전라북도 익산시 왕궁면 흥암리 1437번지 일원(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A1블록)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500세대 일반공급 174세대 총 674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3년 9월 예정이다. 익산시 거주자는 28만 명으로 예상보다 많은 편이다. 주변에 산업단지가 많아서 일자리 수요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 

 

 

입지

 주변에 국가식품클러스터, 완주테크노밸리, 전라북도 과학연구단지 등 일반 산업단지로 이루어져있고 아파트 단지가 없다. 그래서 편의시설을 찾기 힘들다 롯데마트(익산점), 익산병원 등을 이용하려면 차고 40분 정도 이동해야 이용 가능하다. 간단한 편의시설은 도보 10분에 하나로마트, 농협, 행정복지센터가 있고 왕궁초중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있어서 자녀가 있을 경우 도보권으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점이 다행으로 보인다. 인근 익산 왕궁 물류단지 예정지에 코스트코 입점이 협의 중이다.

 

주거지역

 

교통

 대중교통으로 타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버스타고 최소 1 시간 걸려서 익산 시내에 진입 후 익산역 KTX와 익산 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다. 외진 곳이라 자차는 필수이며 5분 거리에 익산 IC를 통해서 호남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위로는 논산이 가깝고 아래는 전주로 접근이 용의 하다. 자차가 있다면 익산중 심부와 전주 생활권 진입이랑 거의 비슷한 거리로 느껴질 것이다.

 

경쟁률

 

시세 비교

 익산 푸르지오 분양가는 59형 2.3억 78형 2.8억 84형 3억으로 나홀로 아파트임에도 가격이 높아 보인다. 시세 비교를 할 수 없을 만큼 외진 곳에 위치하여 새로운 아파트 단지 조성과 상권 형성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어제까지 1순위 청약을 진행했는데 84형은 1순위 마감을 했지만 59형과 78형은 1순위 미달로 마감되었다. 인프라가 부족하고 오로지 산업단지 출퇴근을 위한 아파트 수요로 보인다. 그래서 현재 결과로 보면 2순위에서 완판이 될지는 미지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