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초등학교 이슈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6. 23.
반응형

 

개요

 여러 산업단지가 형성되어있어서 일자리가 많은 아산시에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에서 어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을 시작했다. 공급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아산 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내 C1BL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476세대 일반공급 228세대 총 704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3년 10월 예정이다. 주소는 아산이지만 천안시 아파트들 바로 옆이라서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일시티와 동일한 브랜드 타운으로 합쳐서 2천 세대인 좋은 대단지 이미지로 홍보하고 있다.

 

위치

 

입지

 기존 아파트 단지들로 형성된 상권이 있어서 그대로 누릴수가 있다. 대형마트는 도보권으로 코스트코(천안점), 차로 6분 거리에 이마트(천안 서북점)를 이용할 수 있다. 종합병원은 자차 20분 거리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을 이용할 수 있어서 거리가 조금은 있는 편이다. 도보권에 차암 근린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다. 도보권에 천안차암초등학교가 있지만 아산시 아파트는 행정구역이 다르기 때문에 신설초등학교를 기다려야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스마트벨리와 삼성SDI 단지, 천안 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한 아파트 단지라서 해당 종사자는 출퇴근이 매우 좋은 환경이다. KTX 천안아산역은 지도상 거리는 가까워 보이지만 실제 자차 14분 거리에 있어서 실제 이용은 조금 불편할 것이다. 자차로 타 지역 이동할 경우 12분 소요 천안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다. 타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보다 산업단지 출퇴근하는 직장인에게 적합한 위치로 보인다.

 

주변시세 출처 호갱노노

 

시세 비교

해링턴 플레이스 스마트밸리 분양가는 59형 2.65억 71형 3.1억 84형 3.7억이다. 주변 단지와 비교해보면 6년차 스마일시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60형 2.6억 75형 3.5억 85형 4억이고 7년 차 스마일시티 이 편한 세상 1차 60형 2.5억 73형 2.7억 85형 3.5억으로 분양가는 신축으로 보면 좋게 나온 것으로 보인다. 다만 생활권은 같지만 행정구역이 다른 점이 약간의 차이점이 있을 것이다. 자녀가 있는 세대는 조금 고민해볼 필요가 있지만 일반공급 물량이 적어서 완판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