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컨디션 헛개수 에이치케이이노엔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7. 28.
반응형

개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았던 카카오 뱅크 청약은 생각보다 저조한 결과가 나왔으며 코스닥 상장 예정인 에이치케이이노엔에 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의약품 제조업이며 주요 제품은 전문의약품, 숙취해소 음료이고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이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1871:1이며 확정공모가는 희망밴드 50,000원~ 59,000원에서 최상단인 59,000원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종목인데 비해 높은 경쟁률에 높은 공모가이다.

 

제품

 

제품 설명

 에이치케이이노엔 제품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제품은 광고에서 많이 보던 숙취해소제인 컨디션과 기능성 음료인 헛개수이다. 그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과 더코스메틱 제품이 다양하게 생산되고 있다. 앞서 소개한 제품군들은 Health, Beauty, Beverage를 나타내는 HB&B 사업영역이다. 우리가 잘 아는 제품군으로 회사에 투자할 가치가 있을지 궁금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HB&B부분은 총매출의 일부이다.

 

주요매출

 

주요 매출

 기업 연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제약사업으로 시작한 바이오 회사이다. 그래서 매출 현황을 부면 매출의 86%는 기초수액, 헤르벤, 케이캡, 로바젯, 영양수액 등인 전문의약품에서 나오며 나머지 14%는 HB&B부분에서 나온다. 그리고 바이오 회사이기에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와 류머티즘 관절염, 아토피성 피부염, 원형탈모 억제제 등 합성 신약을 개발 중이다. 제조 인프라는 오송, 이천, 대소 공장 등에 자동화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고 전문의약품, 수액, 백신 시장 등은 앞으로 계속 커질 전망이다.

 

인프라

 

공모 정보

 에이치케이이노엔 상장예정일은 8월 6일로 카카오 뱅크와 같은 날이기 때문에 관심도가 다소 약할 것이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13%로 낮은 편이다.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은 28%로 변동성은 낮을 것으로 보이며 장외 가는 현재 유통물량이 없기 때문에 형성이 안되어 있다.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이 적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은 편이라고 판단된다면 내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진행하니 미리 계좌를 준비해두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