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화장실 환풍기 소리 잡기 2회 시도

by 디로저스 2021. 3. 9.
반응형

환풍기 소리가 은근히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검색을 통해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첫 번째는 실패하고 다시 소음에 시달리게 되어서

찾아보고 여러방법을 다해보았다.

 

 

원인은 2가지로 판단되었다.

1. 환풍기 자체 고정이 잘 안되었거나 먼지가많아서 펜돌아가는 소리

2. 천장지붕물건이 울리면서 발생되는 소리

 일반적으로 1번 환풍기 자체 문제로 인한 사례가 가장 많았다. 나도 따라서 먼지청소를 해보고 나사도 조여보고 4WD도 펜 중심부에 뿌려보는 등 조치를 취해보았다. 환풍기를 설치한지 1년정도 지났는데 자체문제는 아닌지 역시 몇일 지나니 소리가 왱왱~ 또 시작되었다.

 

이미지 클릭시 해당 영상보기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화장실 천장을 열면 시공하셨던 분들이 여분 타일을 남겨놓는다. 요즘 천장용 판은 아주 앏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미세한 흔들림에도 아주 거슬리는 소리를 낸다. 이런 경우 타일을 따로 보관하기 번거로우니 박스를 타일 크기로 잘라서 밑에 받쳐주면 소음이 사라진다. 타일을 보수용으로 남겨 놓긴했지만 일반사람들은 천장부분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원인을 찾기 더 어려웠다.

 이런 경우가 적은지 댓글이나 조회수가 많지는 않아서 처음엔 의심했지만 해결되는걸 보니 크게 도움되었다. 영상 속 환풍기가 우리집에 설치한 환풍기랑 같은 것이라 조금 더 자세히 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