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6월 부동산 정책과 청약 일정 / 5월 정산

by 디로저스 2021. 5. 31.
반응형

 5월 IPO 청약 중 코스피 상장했던 SK아이테크놀로지만 수익이 발생했으며 수익금은 37만 원이고 수익률은 71% 정도였다. 따상에 실패했던 상황이라 저만한 수익도 나쁘지 않았다고 본다. 씨앤씨인터네셔널은 시초가에서 이미 공모가 밑으로 내려오는 상황이었고 분위기가 안 좋아서 상장하자마자 공모가 47500원 부근인 47250원에 매도하여 손실을 최소화했다. 코스닥 공모주도 이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님을 경험 할 수 있었다.

 

매도가

 

 6월 공모주 청약은 2일 엘비루셈을 시작으로 라온테크, 이노뎁, 오비고, 아모센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맥스트가 예정되어있으며 그중 이번 대형 IPO 코스피에 상장하는 에스디바이오센서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신고서를 5월에 제출했기 때문에 중복 청약 가능 종목이라 청약하실 분들은 미리 계좌 준비해두는 게 좋다.

 

6월 부동산

 

 부동산청약 6월을 살펴보면 서산 e 편한 세상 석림 더노블,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영종 국제도시 서한이다음,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더샵 거제디클리브 등이 예정되어있다. 특히 그중 눈여겨봐야 하는 아파트는 청주시에 2400여 대단지 청약을 진행하는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번 주에 한번 다뤄볼 예정이다.

 

양도세 계산

 

 6월부터 시행되는 부동관 관련 이슈 2가지 간단히 정리하면 전월세 신고제와 앙도세율 인상이다. 첫 번째 전월세 신고제는 전세 보증금 6000만 원 또는 월세 30만 원을 넘는 전월세 계약은 30일 안에 신고를 해야 한다. 그로 인해 임대소득세에 대한 부담이 있는 집주인은 전세 보증금이나 월세 인상을 요구할 가능성이 있다. 다행인 부분이지만 1년 계도기간으로 과태로 부과는 되지 않는다. 두 번째 양도세 1년 미만 보유한 집을 팔면 양도세 세율 40%에서 70%이고 1년~2년 보유한 집을 팔면 기본세율에서 일괄 60%이다. 조정지역에서 2 주택자는 기본세율(6~45%)+중과세 20%이고 3 주택자는 기본세율(6~45%)+중과세 30%로 다주택자 최고세율은 75%로까지 나올 수 있다. 세금 인상과 관련된 내용으로 잘 대비해서 준비해야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