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GTX-C 인덕원역 학세권 평촌 트리지아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2.
반응형

 

개요

 안양 평촌 하면 학원가가 유명하고 경쟁률이 높아서 분양받기 쉽지 않은 곳이다. 이번에 분양하는 곳은 평촌 트리지아인데 한번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29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448세대 일반공급 465세대 총 913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융창 지구에서 주택과 융창아파트 재개발을 포함하고 있어서 총 2,417세대인 대단지 아파트이고 조합원 분양권 제외하고 남은 물량을 청약을 통해서 진행을 한다.

 

조감도

 

입지

 제일 궁금할 부분은 역시 학원가와의 거리인데 단지에서 도보 15분 내외로 갈 수 있어서 자녀가 있는 세대에게 좋은 위치이고 학군은 아주 좋은 환경이다. 대형마트는 자차 5분거리 이내에 이랜드리테일(뉴코아 평촌 2점), 롯데백화점(평촌점), 이랜드리테일(NC 평촌점), 홈플러스(안양점), 홈플러스(평촌점)가 있고 자차 10분 거리에는 이마트(평촌점), 롯데마트(의왕점), 이마트(안양점), 이마트(산본점), 이랜드리테일(뉴코아 산본점), 이랜드 리테일(2001 안양점)이 있어 매우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종합병원들은 자차 10분 이내 메트로병원, 한성병원, 한림대성심병원, 지샘병원, 안양 샘병원, 산본병원 등이 있다. 도보 15분 거리에 안양 중앙공원과 자유공원이 있으며 서쪽에 안양천이 있어서 산책하기도 괜찮다.

 

학원가

 

교통

 가까운 전철역은 도보 15분 4호선 범계역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최근 GTX C 인덕원역 신설 가능성이 높아져 기대감이 높아졌다. 인덕원역 접근성이 좋다는 점은 추후 개통 예정인 GTX-C, 인동선, 월판선 환승을 통해서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이 생겼다는 점이다. 자차를 이용할 경우 10분 이내로 평촌 IC를 통해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서 수도권이나 판교 J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로 이동하여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좋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평촌 트리지아 분양가는 59형 6.2억 74형 7.8억으로 좋은 가격대이다. 평촌과 범계 주변 아파트 단지는 엄청 많은데 30평대에서 10억이 넘은 아파트들이 많기 때문이다. 메인 입지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신축에 이 정도 입지면 청약하려는 사람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최근 인덕원역 GTX-C로 인해 동안구 시세 영향을 많이 받았다. 당첨 확률은 낮지만 누구나 청약을 해보고 싶은 곳이니 일단 조건이 되면 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