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비규제 1순위 마감 한화 포레나 서충주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5.
반응형

 

개요

 충주시는 위치상 경기도보다 강원도가 더 가깝고 충주호가 유명하다. 신도시에 지어지는 한화 포레나 서충주를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654번지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241세대 일반공급 237세대 총 478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3년 10월 예정이다. 요즘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있는 한화에서 진행을 하고 있지만 신도시 위치가 중심에서 조금 외져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판단해야겠다.

 

위치

 

입지

 대형마트는 롯데마트(충주점)가 자차 30분 소요되는 거리에 있으며 종합병원은 건국대학교 충주병원이 자차 35분 거리에 있다. 현재는 상업시설이 거의 없지만 신도시 내에 발전을 기대하는 수밖에 없다. 교육환경은 도보권에 중앙탑초, 중고교가 있으며 고등학교는 예정이 되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다. 그리고 자차 10분 거리에 탄금호가 있고 그 주변에 박물관과 중앙탑 사적공원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등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입지는 약하다.

 

충주역

 

교통

 우선 충주역 부근까지 접근하려면 자차 15분 정도, 버스는 45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그 주변에 충주 공용버스터미널도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타 지역 이동시 시간이 오래 걸린다. 대중교통은 매우 취약한 곳이지만 자차는 5분 소용되는 거리에서 중앙탑 IC를 통해서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서 경기 남부권은 1~2시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서충주 남쪽에는 메가폴리스와 충주 첨단산업단지가 있으며 반경 3km 내 5개 산업단지 조성중이라 단지에서 출퇴근 거리가 최적화되어서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변시세 출처 호갱노노

 

시세 비교

 한화 포레나 서충주 분양가는 31평 2.8억 34평 3.4억으로 주변 아파트 단지와 비슷하게 나왔다. 주변 단지 시세를 보면 5년 차 이편한세상충주 33평 3.5억, 5년차 충주시티자이 34평 3.4억, 3년차 서충주신도시코아루더클라스아파트 33평 3.5억, 5년차 미진이지비아 더원 34평 2.8억으로 포레나 입주시점 신축 아파트로 보면 오히려 가격이 낮아 보인다. 그래서 오늘 1순위 모집을 했는데 당해로 마감을 했다. 비규제라 분양권 전매 가능이라는 메리트가 있었지만 투자자들이 들어갈 틈은 없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