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KTX 포항역 힐스테이트 초곡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8.
반응형

 

개요

 최근 포항 초곡지구에 대단지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초곡이 분양을 진행했는데 주변 환경에 비해 완판을 했다. 공급 위치는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초곡리 39-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926세대 일반공급 940세대 총 1,866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4년 2월 예정이다. 브랜드 대단지 형성은 좋으나 포항 북쪽 외곽에 위치하고 포항 산업 단지와 거리가 있어 보여서 메리트가 있을지는 의문이 드는 부분이다.

 

위치

 

입지

 주변상권으로 가까운 마트를 가려면 자차 19분 거리 농협 하나로마트(포항점)로 가야 하며 종합병원도 비슷한 거리에 포항 선린병원으로 가야 한다. 단지 내 근린공원과 근처에 하천이 있어서 산책하기는 괜찮을 것이다. 초곡지구에 초곡초등학교가 있으며 대단지 입주로 초등학교 신설이 예정되어있어서 초등 자녀가 있는 세대에는 그나마 다행으로 보인다. 중고등학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을 해야 하는 점은 조금 아쉽다. 초곡지구 주변이 휑하고 포항 중심에서는 동떨어져 있어서 대단지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하는 수밖에 없어 보인다.

 

포항역

 

교통

 지도상 KTX 포항역이 가까워 보이나 도보이용은 힘들고 버스 타고 10분 정도 소요된다. KTX 포항역을 이용하면 수도권이나 부산 진입이 빠르다. 그러나 포항 버스는 배차간격이 긴 편이라 시간 배분이 중요해 보인다. 포항시 내부는 자차로 1시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타 지역 이동시 5분 정도 소요하여 포항 IC 통해서 새만금 포항 고속도로를 연계하여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주변시세 출처 호갱노노

 

시세 비교

 힐스테이트 초곡 분양가는 59형 2.6억 74~76형 3.3억 84형 3.6억이다. 초곡지구 주변시세를 확인해보면 4년차 초곡 리슈빌 84형 2.6억, 4년 차 지엔 하임 84형 2.6억, 4년 차 초곡 화산 샬레 84형 2.7억, 4년 차 1609세대 초곡 삼구트리니엔 시티 3억이다. 대단지 브랜드임을 감안하더라도 입지에 비해서 분양가가 높게 나온 편이다. 그래서 1순위에서 59B, 74C타입이 미달이었으나 2순위에서 모두마감했다. 포항 영일 신항만, 경상북도 동해발전본부 이전 확정, 포항 신사업 중심 테마 전자, 바이오, R&D 특화단지 조성 예정 등 발전 가능성도 있는 부분이니 투자자 입장에서는 좋은 모습으로 보였을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