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바이오 솔바디스 SOLVADYS 큐라클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7. 12.
반응형

개요

 최근 코스피 하락으로 인해 에스디바이오센서 청약 경쟁률은 241:1로 예상보다 낮았으며 내일부터 이틀간 청약을 진행하는 큐라클에 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자연과학 및 공학 연구개발업이며 주요 제품은 혈관질환 치료제 등이고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이다. 수요예측으로 기관경쟁률은 1,219:1이며 확정공모가는 공모밴드 20,000원~ 25,000원에서 상단인 25,000원으로 높게 측정되었다.

 

치료제

 

제품설명

 큐라클의 주요 기술은 솔바디스(SOLVADYS) 플랫폼 기술로 혈관내피기능 차단이 가능하다. 모세혈관 내피에서 다중 세포기반 스크리닝, 스마트 효능 분석, 최적화된 적응증 개발, 타깃 및 기전분석, 스마트 설계와 합성 과정을 거치며 내피세포기능장애 요인을 차단시켜버린다. SOLVADYS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서 CU06-RE인 당뇨 황반부종 치료제와 CU01인 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그리고 CU03인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등을 개발 중이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모세혈관 장애로부터 시작하는 병에서 원인이 되는 요인을 파악하여 유전자 변형을 통한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인 SOLVADYS가 핵심기술로 보인다.

 

임상 일정

 

이슈

 큐라클은 현재 신약개발 중이므로 주요 매출을 내는 단계는 아니다. 그래서 치료제 개발과 임상 2상 단계까지 진행된 치료제가 있어서 상용화까지 얼마 안 남은 상태로 보인다. 개발 완료 이후 미국, 유럽, 아시아 등 해외 매출까지도 염두에 두고 있어서 투자자들에게 어필을 하고 있다. 아직은 개발 단계로 적자 기업이지만 상용화가 가시화된다면 투자자들의 구매력을 높일 수 있을 요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장외가

 

공모 정보

 큐라클 상장예정일은 7월 22일이며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7%로 낮은 편이다. 그리고 공모 후 유통가능 물량은 40%로 상장 후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장외가는 33,000원~ 42,000원선으로 참고만 하도록 하자. 최근 청약을 진행했던 에스디바이오센서와 비교했을 때 큐라클이 상장 직후 매도 물량이 조금 더 많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리고 중복청약은 되지 않으니 배정물량이 많은 곳을 선택해서 청약을 진행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