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대구 미분양아파트 태왕디아너스 오페라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14.
반응형

 

개요

 현재 대구 분양이 대거 이루어지는 가운데 실거주민 들은 어떤 곳을 분양받을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번에는 태왕 디아너스 오페라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동 1가 162-1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233세대 일반공급 299세대 총 532세대이고 공급시기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요즘 대구 미분양 기사가 조금씩 올라오고 있으며 이런 상황이 발생되고 있는 이유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태왕 디아너스 오페라는 피해갈 수 있을지 여부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위치

 

입지

 주변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5분 거리 이내로 이마트(칠성점), 롯데백화점(대구점), 홈플러스(대구점), 롯데 영플라자(대구점), 이랜드리테일(동아 본점)과 자차 10분 거리 이내로 현대백화점(대구점), 이랜드리테일(동아 쇼핑점), 이마트(비산점 T), 이마트 트레이더스(비산점), 홈플러스(내당점)가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종합병원은 자차 9분 이내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곽병원, 경북대학교 병원이 있다. 교육환경은 가까운 초중교로 도보권에 대구달성초등학교, 대구 일 중학교, 칠성고등학교가 있으며 주변에 좋은 학교가 많이 포진해있다.

 

달성공원역

 

교통

 대구 3호선 달성공원 역이 도보 9분 소요되어 가까운 역세권이지만 중간에 철로가 있어서 지하도와 횡단보도를 두 번 건너야 해서 조금 아쉬운 위치이다. 대구 1호선, 대구역을 이용하려면 버스 10분 소요되어 도보권은 아니지만 대중교통으로 대구 내부나 동대구역으로 가서 KTX를 이용하여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자차이용 시 대구 내부 이동이나 10분 소요하여 북대구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진입할 수 있어서 교통은 좋다.

 

청약 경쟁률

 

시세 비교

 태왕 디아너스 오페라 분양가는 84형 5.7억 121형 8억이다. 주변 아파트를 비교해보면 24년 2월 입주예정인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는 84형 6.2억, 23년 5월 입주예정인 대구역 오페라 더블유 84형 6.5억, 24년 2월 힐스테이트달성공원역 84형 6.2억이라 주변 아파트 분양권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공급물량에 비해서 가격대가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대구 지역민들은 청약통장을 사용하기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현재 청약 1순위를 진행한 상황이며 84B형은 67세대 미달이 발생했다. 내일 2순위 진행으로 완판이 가능할지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