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1순위 당해 마감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13.
반응형

 

개요

 부산 어린이들이 모르는 아이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놀이공원이 있다. 바로 어린이대공원인데 위치가 좀 특이해서 알게 된 초읍이라는 곳에서 분양하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에 대해서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556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249세대 일반공급 250세대 총 499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5월 예정이다. 이번 청약경쟁률이 280:1을 기록했을 정도로 관심이 높았는데 그 이유들을 알아보자.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6분거리에 이마트(서면점 T), 이마트 트레이더스(서면점), 롯데마트(부산점), 홈플러스(아시아드점)와 자차 10분 이내 거리에 롯데백화점(부산본점), 이랜드리테일(NC 서면점), 이마트(연제점)가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종합병원은 자차 4분 거리 부산광역시 의료원, 자차 8분 거리 온 종합병원, 자차 9분 거리 동의병원이 있다. 도보권에 연지공원과 어린이대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교육환경은 도보권에 초읍초 중고교, 초연중, 부산진 고교가 있어서 자녀들이 통학하기 좋다.

 

양정역

 

교통

 가까운 전철역은 버스 17분 소요하여 부산1호선 양정역과 버스 20분 소요하여 동해서 거제 해맞이 역이 있어서 전철 이용은 조금 불편한 거리이다. 자차가 있을 경우 타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 만덕 2 터널을 통해서 남해고속도로를 진입하거나 구서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진입하여 이동이 가능하다. 개발호재로 제3만덕터널과 KTX 이음이 있지만 간접효과만 있을 것이고 전체적으로 교통 위치가 좋은편은 아니다.

 

주변시세 추러 호갱노노

 

시세 비교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분양가는 24평 3.9억 33평 5.4억으로 초읍동 내에서는 적당한 편으로 보이나 인근 연지동 아파트 단지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다. 주변 시세를 비교해보면 2년 차 초읍동 포레 나부산 초읍 24평 4.7억 34평 6.7억이고 22년 9월 입주 예정인 연지동 래미안 어반 파크  25평 5.6억 35평 8.6억이다. 입지, 브랜드, 대단지 모두 좋은 조건이라 압도적으로 가격도 높은 편이라 경쟁률도 높았을 것이며 분양을 못 받은 당해 거주민은 차선책으로 선택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포레스원 세대수가 작아서 경쟁률을 높인 요인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