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이커머스 플랫폼 플래티어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8. 4.
반응형

개요

 오늘 크래프톤 청약 경쟁률이 평균 7:1로 매우 저조한 결과로 마감했으며 내일부터 청약을 진행하는 플래티어에 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이며 주요 제품은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이고 주관사는 KB증권, 하나금융투자이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1,631:1이며 확정 공모가는 희망밴드 8,500원~10,000원을 초과한 11,000원이다. 높은 경쟁률과 공모가로 확정되었는데 어떤 기술력이기에 높게 평가하는지 한번 알아보자.

 

사업구성

 

제품 설명

 플래티어 사업부문은 크게 커머스 마케팅 부문(CM)과 통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IDT)으로 나뉜다. CM은 이커머스 플랫폼 솔루션과 글로벌 온라인 판매 플랫폼 솔루션, AI 마케팅 플랫폼 솔루션, 헤드리스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한다. 커머스 마케팅을 보면 중대형 브랜드와 제조부터 판매까지 모든 플랫폼 맞춰 서비스가 가능해 보이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한 타겟 마케팅 서비스까지 진행하여 서비스 폭이 넓다. IDT는 기업에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데 그중 데브옵스 플랫폼과 협업 플랫폼을 제공한다. 특히 IT 기업에서 많이 필요해 보이는 플랫폼이다.

 

고객사

 

포트폴리오

 국내외 대기업을 대상으로 170개 이상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대표적인 대기업 이커머스는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삼성카드 통합 쇼핑몰, 뉴 엘롯데, CJ 올리브영 온라인몰 등이고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롯데마트 이커머스, 롯데홈쇼핑 이커머스, iStyle, 롯데 이커머스 등이 있다. 그리고 대형 제조사/브랜드 온라인 판매 플랫폼으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T'Station 온라인 판매 시스템 등이 있다. 데브옵스와 협업 플랫폼 솔루션은 현재 전자, 제조, 엔터테인먼트, 보안, 금융, 언론 등 600여 곳의 국내 주요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재무현황

 

공모 정보

 플래티어 상장예정일은 12일이며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18%로 낮은 편이다. 공모 후 유통가능 물량은 29%로 보통이며 장외 가는 14,000원~24,000원에 형성되어 있으나 매수자만 있는 상태이니 참고만 하자. 매출 대부분은 CM에서 대형 제조사 D2C플랫폼과 개발 운영에서 나왔으며 재무구조상 매출이 탄탄하며 앞으로 기대수익이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현재 공모주 인기가 조금 시들하지만 플래티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며 다행히 중복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증권사 계좌가 둘 다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배정받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