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대봉교역 더샵 수성오클레어 사후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8. 17.
반응형

 

개요

 대구 입주 물량이 많은 상황을 여실히 보여주듯 잔여 물량이 많이 발생하여 이번에 사후 청약을 진행하는 더샵 수성 오클레어를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동 1가 649-19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총 303세대 중 잔여물량 151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평형별 잔여물량을 보면 80형 47세대 84A형 81세대 84B형 23세대로 84A형 잔여 물량이 많다.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10분 이내 거리에 이랜드리테일(동아마트 수성점), 홈플러스(대구 수성점), 이랜드리테일(동아 쇼핑점), 현대백화점(대구점), 롯데 영플라자(대구점), 이랜드리테일(동아 본점)이 있다. 종합병원은 자차 10분 이내 거리에 경북대학교 병원, 영남대학교 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근린공원으로 단지 내 공원이나, 바로 앞 신천 있어서 천을 따라서 걷기 좋은 코스가 될 것이다. 교육환경으로 도보권에 대구동성초등학교와 가까운 거리에 신명여자중학교, 황금중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가 있어서 좋은 편이다.

 

대봉교역

 

교통

 가까운 전철역은 대구 3호선 대봉교역이며 도보로 14분 정도 소요되어 걷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다. 3호선 라인은 서대구공단 쪽 이동에 적합하여 이동이 좋아 보인다. 그러나 대구 3호선에서 2호선으로 환승하려면 조금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버스를 수성구청 쪽으로 가려면 버스를 이용하는 쪽이 나아 보인다. 자차를 이용하면 수성구 내부 이동이 가장 수월하며 타 지역으로 이동시 신천을 따라나가서 10분 정도 소요하여 북대구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더샵 수성 오클레어 분양가는 50형 4억 85형 8.1억으로 가격이 높은 편이다. 주변 시세를 보면 22년 3월 입주예정인 수성 데시앙 리버뷰는 84형 6.5억이고 2년 차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84형 9.2억이다. 신축 아파트 실거래가를 보면 적당한 가격으로 보이나 브랜드 소형단지 아파트를 감안해서 최근에 청약을 진행한 아파트들 30평대는 6억 선이라 가격 경쟁력에서 조금 밀리는 것으로 보인다. 주변 단지 실거래가를 보면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는 있겠으나 그 폭이 매우 적게 느껴지기 때문에 현재 청약이 계속 진행되는 가운데 6억대 아파트를 매매하는 것이 더 낫겠다고 판단하는 분들이 있어서 미계약분이 절반 정도 나온 것으로 추측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