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인동선 원천역 한화 포레나 수원원천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8. 27.
반응형

 

개요

 수원시 하면 광교호수공원이 유명한데 주변 아파트들은 초창기에 인기가 별로 없었다. 현재 시세는 10억 이상 아파트로 누구나 살고 싶은 아파트가 되었다. 호수공원과 거리는 조금 있지만 조금 아래로 내려가면 한화 포레나 수원 원천이 있는 데 살펴보도록 하자. 공급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33-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73세대 일반공급 84세대 총 157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반응형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9분 이내 거리에 홈플러스(원천점), 이마트(흥덕점), 롯데마트(영통점), 홈플러스(영통점), 갤러리아백화점(광교점), 롯데아울렛(광교점), 이마트(수원점 T), 이랜드리테일(뉴코아 동수원점)등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종합병원은 자차 10분 이내 거리에 아주대학교 병원, 의료법인 녹산 의료재단 동수원병원이 있다. 근린공원은 바로 앞에 영흥공원이 있으면  자차 4분 거리에 광교호수공원이 있어서 산책하기 좋다. 교육환경은 도보권에 원일초중학교, 매원고등학교가 있다.

 

원천역

 

교통

 가까운 전철역은 수인 분당선 영통역이며 버스까지 15분 정도 소요된다. 전철과 거리가 좀 있지만 삼성 디지털시티가 가까워 출퇴근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위치이다. 그리고 좀 더 가까운 거리에 인동선 원천역이 예정되어 있어 호재도 있다. 자차를 이용하면 8분 정도 거리에 수원 신갈 IC를 통해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서 판교나 타지방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며 강남권 이동은 흥덕 IC를 통해서 용인서울고속도로로 빠르게 갈 수 있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한화 포레나 수원 원천 분양가는 66형 5.6억 68형 5.8억 84형 7억이다. 주변시세를 보면 최근 청약을 했던 원천동 영흥공원 푸르지오 파크 비엔 84형 6.5억으로 평균 경쟁률 15:1로 당해 마감을 했다. 포레나 수원 원천이 약간 높은 분양가이지만 포레 나 브랜드와 평지 입지가 약간 더 우세한 편이다. 그리고 소규모 공급을 하기 때문에 경쟁률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은 오는 30일 특별공급부터 진행하니 수원 거주민은 도전 한번 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