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ESG 일진하이 솔루스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8. 24.
반응형

 

개요

 이번 달 초반에 공모주 청약이 많았고 중간에 한숨 돌렸다. 이후 오랜만에 다시 청약 종목 일정이 다가왔으며 이번 종목은 일진하이 솔루스이고 살펴보자. 업종은 기타 운송장비 제조업이며 주요 제품은 수소승용용기, 매연저감장치 등이고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대신증권이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1,471:1이고 확정 공모가는 공모밴드 25,700원~34,300원에서 최상단인 34,300원이다.

반응형

CNG 버스

 

제품 설명

 일진하이 솔루스 대표 제품으로 압축 천연가스(CNG) 연료탱크를 생산하며 전국 천연가스 버스에 대부분 들어간다. 그리고 현대자동차에서 수소 전기차인 넥쏘에 독점 공급을 진행 중이다. 그리고 또 다른 사업은 중대형 경유차랑에 배출가스 저감장치인 DPF 제품을 생산한다. 미세먼지량이 많기 때문에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후 경유차량에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추세기 때문에 꾸준히 매출을 발생 시기고 있지만 한계성은 존재한다.

그래서 내새울만한 기술력으로 4 타입 수소저장탱크가 있다. 수소탱크는 급격한 온도 변화와 고압을 견뎌낼 내구성과 차량부품으로 가벼워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두 부분을 모두 잡은 비금속 라이너와 탄소섬유 복합재료로 만든 용기를 대량으로 생산 가능하다.

 

용기

 

ESG 관계

 최근 뉴스를 보면 ESG경영이라는 용어가 자주 보인다. 기업을 바라보는 요소 중에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며 그중에 요즘 지구온난화와 같은 이상기후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환경이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인 흐름에 맞게 일진 하이 솔루스 사업영역이 친환경정책과 밀접한 사업이라 이미지가 좋을 수 밖에 없어 보인다. 

 

장외시세

 

공모 정보

 일진하이 솔루스 상장 예정일은 9월 1일이며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61%로 높은 편이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24%로 보통이고 장외시세는 50,000원~60,000원이니 참고만 하자. 매출이 안정적이고 확약비율이 높은 편이라 상장 직후 물량이 대량으로 나올 가능성은 낮은 편이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친환경 사업 위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로 보유해도 괜찮은 종목으로 보인다. 청약하실 분들은 내일까지니 증권사 계좌를 확인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