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8. 23.
반응형

 

개요

 강남과 거리가 가까워서 인기 많은 지역인 과천에서 분양을 진행하는 단지가 많다. 그중 오늘 특공을 시작으로 청약을 진행하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를 살펴보자. 공급 위치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일원 과천 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S-8BL이며 공급물량은 특별공급 266세대 일반공급 52세대 총 318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4월이다. 특이사항으로 투기과열지구, 청약과열지역, 분양가 상한제, 공공주택지구,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지만 청약조건은 까다롭다.

반응형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8분거리 이마트(평촌점), 이마트(과천점)가 있고 종합병원은 자차 9분 거리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대규모 택지 개발지구로 주변 편의시설은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며 과천과 인덕원 사이 갈현동 부지에 생기는 단지로 인덕원 상권이 현재 위치에서는 가까운 편이다. 단지 내 근린공원이나 단지 근처 상업시설이 형성될 때까지는 조금 불편함이 있을 것이다. 교육시설 또한 예정 부지들이 있기 때문에 입주시기쯤에서 윤곽이 나올 것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역

 

교통

 가까운 전철역으로 도보 12분거리에 4호선 인덕원역이 있으며 월판선, 인동선, GTX-C 등을 앞두고 있어서 역세권은 아니지만 호재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 관심이 엄청나게 많다. 그리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이 예정되어 있어서 더가까운 곳에서 전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자차를 이용할 경우 5분 소요하여 북 의왕 IC를 이용하면 판교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강남권은 30분도 안 걸리는 위치이다. 교통이 좋은 위치이기 때문에 누구나 입주하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과천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분양가는 84형 8.6억이다. 주변 시세를 보면 작년에 청약했던 과천 푸르지 오어 울림 라비엔 오 84형 7.9억,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 8.3억으로 비슷한 가격대로 보이지만 분양가 상한제로 분양가가 모두 저렴하게 나온 택지지구로 경쟁률이 500:1이 나올 정도였다. 인근 지역을 보면 안양 동편마을은 84형 12억대, 의왕 포일 숲 속 마을 84형도 12억대, 과천 원문동 래미안슈르 84형은 16억대로 이미 주변지역 아파트 단지는 최소 12억이 넘은 상황이라 안전마진이 4억 이상 확보된 상황이라 과천 지식정보타운 청약은 엄청 몰리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분양가가 높은 만큼 대출이 많이 안 나오기 때문에 자금 계획을 잘 세워서 준비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