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홍성역 KTX 1호선 서해선 홍성자이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9. 6.
반응형

 

개요

 최근 대출규제로 분양열기가 잠시 주춤하고 있다. 규제지역은 대출 영향이 좀 더 크지만 비규제 지역은 약한 편이고 그런 이점이 있는 홍성 자이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고암리 583-14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232세대 일반공급 251세대 총 483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반응형

위치

 

입지

 주변상권으로 대형마트는 도보 5분 거리에 롯데마트가 있으며 종합병원은 도보 3분 거리에 충남 홍성의료원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홍성시에서는 아주 가까운 위치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까운 근린공원으로 도보 20분 정도 소요하면 역재방죽공원이 있어서 공원까지 가는데 거리는 좀 있지만 산책하기 괜찮을 것이다. 교육환경은 도보권에 홍남초등학교, 홍성중학교가 있어서 자녀 통학 걱정은 없을 것이다.

 

홍성역

 

교통

 온라인 지도를 보면 홍성자이 예정부지가 홍성역과 가까워 보인다. 현재 홍성역 입구로 진입하는 길목은 최소 도보 10분 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홍성역 1호선과 서해선이 연장 예정되어 있으며 KTX역으로 계획되어있어서 호재가 많이 기다리고 있다. 홍성은 고속도로 주변에 있지 않아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좋은 위치는 아니지만 철도가 개선되면 좋아질 전망이다. 가까운 고속도로는 홍성 IC를 통해서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여 평택, 화성, 오산으로 이동이 그나마 수월하다.

 

주변시세

 

시세 비교

 홍성자이 분양가는 33평 3.5억 51평 7억이다. 주변 신축 아파트가 없어 비슷한 대상은 찾기 힘들다. 비슷한 규모에 13년 차 고암리 신동아 파밀리에 34평 2.4억이고 51평 3.4억으로 구축임을 감안하더라도 가격차이가 많이 나보인다. 하지만 홍성역과 가까운점과 자이 브랜드로 인한 가격을 감안하면 적당하거나 좋은 가격대로 보인다. 그로인해 내일 1순위에서 당해 마감이 예상되며 홍성 거주민에게 좋은 생활권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