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에브리봇 쓰리스핀 청약 공모가

by 디로저스 2021. 7. 16.
반응형

개요

 오늘 코스피 에스디바이오센서 상장일이라 다들 관심이 많았던 가운데 주식장이 안 좋은 상황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낮은 금액으로 매도를 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청약을 시작하는 에브리 봇에 대해 살펴보자. 업종은 가정용 기기 제조업이며 주요 제품은 물걸레 로봇청소기, 흡입형 로봇청소기이고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수요예측 결과 기관경쟁률은 576:1이고 확정 공모가는 공모밴드 32,000원~ 36,700원 최상단인 36,700원이다.

 

쓰리스핀

 

제품 설명

 주요 제품으로 물걸레 전용 보급형으로 19년 3월에 출시한 에브리 봇 엣지와 최신형인 21년 5월에 출시한 에브리봇 쓰리스핀인 TS300이 있다. 보급형인 엣지 물걸레 청소기는 ODM 생산으로 삼성에 공급을 하여 친숙 할 수도 있다. 최근 출시한 쓰리스핀 물걸레 청소기는 반응이 아주 좋다. 일반 로봇청소기는 바닥이 만족할 만큼 잘 닦이지 않는 편이지만 흡착력과 걸레가 하나 더 추가되어 더 잘 닦이는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쓰리스핀 제품 구동 영상을 보니 청소 속도는 느려서 조금 답답할 순 있지만 소음이 적고 바닥이 깔끔해지는 게 보여서 나도 구매를 하고 싶을 정도였다.

 

개발방향

 

주요 기술과 비전

 에브리 봇에서는 로봇청소기를 연구개발과 생산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매출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로봇청소기 핵심기술로 걸레 자체의 회전력으로 청소와 주행을 같이 진행하는 로보 스핀이 있다. 그리고 청소하는 공간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스마트 비전 맵핑이나 레이저 비전 프로세싱이 있지만 실제 후기에서는 정확도가 매우 높은 수준은 아니라 구석 꼼꼼하게 가능한 단계는 아니지만 만족도가 높은 수준이라는 평이 많다.

 국내 유통채널은 네이버 카카오 라이브 커머스 입점과 온라인, 오프라인, 홈쇼핑, 특판 등이 있고 해 회 시장은 아마존 입점과 중국 위챗 플랫폼 판매를 시작했다. 로봇 청소기를 기반으로 공기청정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여 스마트 홈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코넥스 가격

 

공모 정보

 에브리봇 상장예정일은 7월 28일이고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0.67%로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34%이고 코넥스 상장기업으로 현재가는 40,350원이다. 실제 상장 시 가격이 높을 수도 있으나 코넥스 종가와 공모가의 차이가 큰 편이 아니라 메리트는 적어 보인다. 그리고 의무보유가 없고 기관 경쟁률 또한 높은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리스크가 높은 편이다. 그럼에도 기술력을 보고 청약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좀 더 고민을 해보는 게 좋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