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대우건설 매각 가능성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7. 19.
반응형

 

개요

 대구 미분양 아파트는 조금씩 늘어가는 가운데 이번에 알아볼 아파트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이다. 공급 위치는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474-1번지 일원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318세대 일반공급 344세대 총 662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문화지구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으로 조합원 물량으로 182세대를 포함하면 총 924 세대로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단지이다.

 

위치

 

입지

 주변 상권으로 대형마트는 자차 10분이내 거리에 이랜드리테일(수성점), 현대백화점(대구점), 롯데 영플라자(대구점), 이랜드 리테일(동아 본점), 홈플러스(대구 수성점), 홈플러스(남대구점), 롯데백화점(대구점)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종합병원으로 자차 10분 이내로 영남대학교 병원, 경북대학교 병원, 곽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 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우측으로 조금 걸어야 하지만 신천이 있어서 산책 코스로 괜찮아 보인다. 도보권에 영선초, 대구 중고교, 경북여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건들바위역

 

교통

 교대역 푸르지오로 부르고 있지만 실제로 대구3호선 건들바위역이 도보 9분 거리 역세권에 해당한다. 대구 1호선 교대역은 조금 애매할 수 있지만 도보로 갈만한 거리이다. 대구 1호선을 타고 대구역이나 동대구역을 이용해서 타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그리고 반월당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하면 수성구로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어서 교통은 좋은 편에 속한다. 대구시 중심부에 위치하여 자차로 내부는 빠른 시간에 진입 가능하며 고속도로는 외곽으로 나가서 이용해야 한다.

 

매각설 출처 이데일리

 

시세 비교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분양가는 59형 3.9억 84형 5.1억 104형 6.9억이다. 주변 분양했던 아파트들을 비교해보면 대복교역금호어울림에듀리버는 84형 분양가 5.4억이고 대봉더샵센트럴파크1차 84형 6.3억으로 푸르지오 트레힐즈가 괜찮게 나온 가격이다. 매력적인 가격으로 나온 이유들을 살펴보면 바로 옆 블록에 캠프 헨리라는 주한 미군 육군 기지가 있는 부분과 현재 중흥건설이 대우건설 우선협상대상자가 되어 매각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며 대우건설의 아파트 브랜드인 푸르지오 평판도 많이 내려간 상황이 되어버렸다. 이런 부정적인 상황에서 실거주 단점으로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 분들에게는 기회로 느껴질 수 있어서 경쟁률은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