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농협 대출 중단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청약 분양가

by 디로저스 2021. 8. 20.
반응형

 

개요

 신분당선 연장 호재로 인기가 높은 화성시 봉담에서 분양을 진행하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에 대해 살펴보자. 공급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A2BL이며 공급규모는 특별공급 1,164세대 일반공급 1,169세대 총공급 2,333세대이고 입주시기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이전에 A1블럭 청약을 진행했었고 건설사는 다르지만 이번 대규모 단지 분양을 진행하면 총 4천 세대가 내리 지구에 입주하게 된다.

반응형

위치

 

입지와 교통

 내리지구의 주변 상권은 아무것도 없어서 봉담지구로 가야 이용 가능하다. 대단지 형성되면 주변 상권에 대한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이며 형성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공공청사가 계획되어 있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세대는 괜찮을 것으로 보인다. 큰 도로로 나가려면 자차를 이용하여 과천 봉담 고속화도로를 이용하여 수도권 진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그나마 가까운 역으로 수인 분당선 어천 역은 KTX역으로 개통 예정으로 기대감이 조금 있을 것이다.

 

농협

 

대출규제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예정과 가계부채 압박으로 시중은행 대출 규제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오늘 NH농협은행은 오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규 주택담보대출을 중단하고 우리은행도 전세자금 대출을 중단한다고 한다. 이미 대출을 실행한 분들은 문제가 없지만 곧 이사를 앞둔 분들은 조급함이 생긴다. 현재는 농협은행만 주택담보대출을 중단하지만 시중은행들도 따라서 갑자기 발표를 할 경우 자금계획을 세워둔 사람들은 자금을 조달할 방법이 없어져 걱정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대출규제 리스크로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청약 경쟁률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프라이드시티

 

시세 비교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가는 25평 3.5억 30평 4.1억 35평 4.7억 45평 7.9억이다. 최근에 청약한 봉담자이프라이드시티봉담 자이 프라이드 시티 34평 4.6억으로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 시티와 비슷한 수준이다. 봉담 자이 프라이드 시티 청약을 진행할 때는 1순위 마감을 했는데 현재 은행 대출규제 분위기와 물량이 상대적으로 많아서 신축 실거주를 계획하고 있던 분들은 현재 청약을 해볼 만한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