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싸이버원 1880대 1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요인

by 디로저스 2021. 3. 22.
반응형

 

 3월 11일 상장한 싸이버원 청약이 있었다. sk바이오 사이언스 청약 준비로 청약을 보류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서 조금 관심이 가는 종목이다.

 

로고

 

 총 1360곳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에서 1301대 1 높은 경쟁률이 나와서 밴드가격 7600~8300원을 초과한 9500원으로 공모가 확정되었다. 주관사는 키움증권에서 진행했고 실제 청약 후 경쟁률은 1880대 1로 높은 경쟁률이 나왔다. 투자자들은 싸이버원의 어떤 부분을 높게 평가하는지 궁금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여러인증서

 

 사이버원에 대해 알아보면 보안관제, 보안컨설팅, 보안솔루션, 스마트 시스템 서비스를 진행한다. 보안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은 여기서 다 진행한다고 보면 될 거 같다. 특히 정보자산위험분석시스템 특허증, 개인정보보호방법 특허증, 정보처리시스템 및 방법 특허증, 출입통제시스템 특허증, 기업부설연구소인정서, 이노비즈 확인서 등 여러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 및 공공분야 수주 능력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안정적 고객 기반을 보유하여 타 보안업체보다 경쟁 우위에 있다고 판단된다.

 

추정실적

 

 영업이익이 2016년은 3억원이고 그 이후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므로 성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실제 20년 21년 실적이 나와 봐야 알겠지만 5년 전에 비해 이익률이 확실히 증가했다.

 

가격방어

 

 상장된지 보름 정도 되었는데 공모가도 높게 측정되었는데 아직 2배 가격인걸 보면 다른 상장 종목에 비해 가격 방어가 좋은 편이다.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기업으로 인식하는지 기관에서 매도를 꾸준히 해도 매수세가 잘 받쳐주고 있다. 앞으로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어 보인다.

반응형

댓글